" 권력에 관심이 있었다면 이렇게 느긋하게 너랑 술을 마시고 있을 여유가 없었겠지. "

" 그러니까 지금이 딱 좋아..~ "




*이름

노가미 야에코(野上弥生子)[각주:1]

*나이

24세

*성별


*혈액형

A형

*키/몸무게

159cm / 53kg

*국적

일본

*생일

5월 6일[각주:2]

*외관



 숱이 적은 검은 머리칼은 양갈래로 땋아 내렸다. 채도 높은 금안과 올라간 눈꼬리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고양이같다는 생각을 자아냈다. 자주 햇빛을 보지 않은듯 새하얀 얼굴은 창백하기까지 했다.

 차분한 버건디 컬러의 코트와 우산은 척 보기에도 꽤 고가의 것이었다. 햇빛 아래에선 늘 우산을 펼친채 어깨에 걸치곤 빙그르르 돌리곤 했다.

*직업

포트 마피아

*성격

(타인 앞)
- 묵묵하고 숫기가 없어 시종 무표정으로 일관하곤 했다. 꼭 밀랍으로 만들어진 인형같았다. 눈빛도 어딘가 멍하고 초점이 흐릿한 것이 생기가 없어보였다. 차분하나 귀여운 점 하나 없이 무뚝뚝했다. 이따금씩 무리를 이탈하는 등 제멋대로인 면도 없지 않았다.

(특정인물 앞)
- 능글맞고 장난치기를 좋아하는 것이 꼭 악동 소년같았다. 변덕스럽고 천연덕스러우며 마이페이스, 다시 말해 종잡을 수 없는 성격이었다. 평소 성격과의 갭이 큰 탓에 주변 인물들조차도 위화감을 느끼는 일이 잦았다. 성격을 두 갈래로 나누는 행위는 무의식적인 것이었으나, 자신의 그런 면을 잘 알고 있었으며, '타인'과 '특정인물'을 나누는 데에는 나름의 기준이 있는 듯 했다.

- 언동에서 늘 여유가 묻어나왔다. 페이스 유지를 위한 꾸며낸 여유따위가 아닌 순수하고, 또 자연스러운 여유로움이었다. 느긋한 성격이었으나 결코 게으른 사람은 아니었다. 그러나 성실한 사람은 더더욱 아니었다. 저에게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만 책임감을 가지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했다. 정도를 아는 사람이었다. 오르지 못할 나무는 넘볼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

*특징

- 간부가 되고도 남았을만큼 높은 경력과 실력, 그리고 그 간의 업적. 그럼에도 여전히 일반 조직원 정도의 위치에 있었다. 본인 입으로 누누히 간부직엔 관심이 없다고 입버릇처럼 말하는 것도 있으나, 자세한 것은 알려지지 않았다. 이외에도 포트 마피아에 들어온 연유나 과거사 등 정보가 불분명했다.

- (타인앞) 어지간해선 입을 열지 않았으나 사소한 질문 등에 대꾸 정도는 하는 수준이었다. 길게 말하는 것을 싫어하는 듯해 대화의 호흡이 짧은 편이며, 단답이 주를 이뤘다.

- 주 활동시간은 저녁이나 한밤 중이었다. 햇빛 아래에선 유독 무기력해져 부득이하게 낮 시간대에 외출할 일이 생긴다면 우산과 함께했다.

*좋아하는 것

우산, 술, 당고

*싫어하는 것

모리 오가이, 햇빛, 뜨거운 것

*취미

우산 수집, 밤 산책, 독서

*특기

우산을 이용한 체술, 화려한 솜씨로 폭탄주 만들기

*습관이나 버릇

- 주사가 상당히 고약했다. 취하는 속도는 츄야보다는 느리나, 역시 보통보다는 빠른 축에 속했다. 금방 필름이 끊기고 공격적으로 변하며, 주사가 다양한 편이라 술에 취해 펑펑 우는 날이 있는가하면 어떤 날은 정신놓고 웃기도 했다.


+

*무기

- 이능력.

- 평소엔 주로 제 우산을 이용하나 살상용으로는 제 능력을 쓰지 않을 때엔 총기류, 나이프를 이용한다. 그러나 꽤 드물음.

*능력

능력명 : <직녀성 - 七夕さま>[각주:3]

새까만 밤하늘로 뒤덮인 공간을 전개, 하늘에 가득한 별들은 유성이 되어 상대방을 향해 빠르게 낙하했다. 총알급의 위력을 가진 별부터 폭탄급의 위력을 가진 별까지 다양했다. 참고로 이 유성들은 모두 시전자가 자유자재로 조종할 수 있다.

*인물관계

- (메인) 다자이 오사무 : 

- (메인) 나카하라 츄야 :

- 나카지마 아츠시 :

- 모리 오가이 : 


이후 추가.

*트라우마

 화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느꼈다. 화염에 국한되지 않고 뜨거운 것이라면 모조리 기피하곤 했다.


  1. 일본의 여류 소설가 노가미 야에코(1885-1985)가 모티브. [본문으로]
  2. 실제 소설가의 생일에서 가져왔다. 출처 : https://en.wikipedia.org/wiki/Yaeko_Nogami [본문으로]
  3. 노가미 야에코의 단편 소설, 직녀성(1907)에서 유래. [본문으로]

'드림주 프로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격기 3반_암가을  (0) 2018.09.15
닌타마 란타로_레이  (0) 2017.05.27
앙상블 스타즈!_타치바나 아키  (0) 2016.07.11
SOUL EATER_키  (0) 2016.05.27
Psycho-pass_카나메 마이  (0) 2016.05.07